[데일리NGO뉴스 = 기상.날씨]
[기상청]
부산에도 눈이 내립니다. 밤부터 많은 눈에 강풍 돌풍 주의 ( 3월 17일 예보더하기)
내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강한 바람을 동반한 눈이 내리겠고 천둥·번개가 치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도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들겠으며 해상의 경우, 대부분 해상에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고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겠으며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0도, 부산 3도로 영하권에 드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6도, 부산 9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넨데 고도 약 5km 상공에서 영하 40도 이하의 매우 찬 공기가 우리나라로 남하하면서 대기 불안정에 의해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늦은 밤 수도권에는 눈, 충남에는 눈 또는 비가 시작되겠고 내일 새벽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고 일부 지역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으며 수도권과 전라권은 내일 늦은 오후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그치겠습니다.
대설 예비특보의 경우, 오늘 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서부를 시작으로 내일 오전까지 확대되겠고 매우 강한 눈이 예상되니, 내일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가 요구 됩니다.
그리고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풍랑특보가 추가되면서 대부분 해상으로 풍랑특보가 확대되겠습니다.
seo@dailyng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