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NGO뉴스 = 동영상/ 기상.날씨 ]
【 동영상= 기상.날씨/비.눈 】 안녕하세요. 예보관 리포트 기상청 예보분석관 최슬이입니다. 오늘 날씨 키워드는 강수와 기온입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비가 내리고, 경기동부와 강원도를 중심으로는 눈이 내리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기압골이 점차 동쪽으로 빠져나가면서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아침 출근길과 등굣길에 비나 눈이 이어지는 만큼, 교통안전에 더욱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또, 오늘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후부터는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강수 소식이 있습니다.

기압골이 빠져나가고, 뒤쪽으로 차가운 고기압이 점차 남하하겠는데요. 이 고기압은 북쪽의 개마고원에 막혀 동해상으로 확장하여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우리나라로 동풍이 유입되겠습니다.
이 바람은 우리나라 동쪽의 산맥에 부딪히면서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비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내린 비나 눈이 얼면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겠으니,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시고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강원산지.동해안에는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내리겠으니, 기상정보 참고하셔서 눈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주말에는 차가운 공기를 가진 상층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일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예상되니, 최신 예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기온과 바람 전망입니다. 기압골 뒤쪽으로 남하하는 차가운 공기로 인해 내일 아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춥겠는데요. 오늘보다 5~10℃ 떨어지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영향예보와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옷 따뜻하게 챙겨입으셔서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등압선이 조밀해져 오늘과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해상 상태도 좋지 않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예보관 리포트였습니다. [ 기상청 예보분석관 최슬이 ]
seo@dailyng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