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NGO뉴스 = 동영상/ 기상.날씨 ]
【 기상.날씨 】 안녕하세요, 예보관리포트 기상청 예보분석관 복한규입니다. 오늘의 날씨 키워드는 강수와 기온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강수 전망입니다. 저기압이 중국 북동지방을 통과하면서 그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현재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남권, 제주도에 비가 내리고 있고, 점차 확대되면서, 오늘은 밤까지 전국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수도권은 오늘 낮까지, 강원내륙.산지와 충남권, 제주도는 밤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동해안에는 오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전부터 충북과 전라권, 경북서부내륙에, 오후부터 그 밖의 경북권내륙과 경남서부에, 밤에 그 밖의 경상권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늦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지상과 5km 상공의 일기도를 함께 보시면, 지상의 기압골이 우리나라를 통과하는 동안 상층의 기압골은 중국 북부지방을 지나고 있습니다.
지상과 상층의 기압골이 분리되어 지나가면서 강수량은 많지 않아 전남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mm 미만 혹은 안팎이 되겠습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은 기압골 전면에서 불어오는 온화한 남서풍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은 아침 최저기온이 많이 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서 낮 최고기온이 영상 8~19℃까지 오르겠지만, 내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7~영상 5℃까지 급격하게 떨어지겠고, 낮 최고기온도 1~8℃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상층 기압골 후면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고, 지상에서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특히 내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오늘보다 5~10℃가량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앞으로 발표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겠고, 오늘 내리는 비가 밤사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상청 예보분석관 복한규 ]
seo@dailyng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