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NGO뉴스 = 이란 .美시민 출국 권고]

[긴급특보] 美 정부가 이란에 체류 중인 자국민들에게 즉각적인 출국을 강력 권고했다. 미국 정부는 특히 미국 정부의 지원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적인 출국 계획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며, 현지 정세의 급격한 악화를 경고했다.
특히 미국 정부는 공지에서 '항공편 취소 및 운항 차질이 사전 경고 없이 발생할 수 있다'며, 체류자들에게 '항공사와 직접 연락해 최신 운항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美대사관의 공지에서는 '출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거주지 또는 다른 안전한 건물 내에서 신변 안전을 확보하고, 식량·식수·의약품 등 필수 물자를 충분히 비축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시위나 집회에 접근하지 말고, 눈에 띄지 않게 행동하며 주변 상황에 대한 경계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지 언론을 통해 속보와 긴급 공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상황 변화에 따라 계획을 신속히 조정할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휴대전화 충전 상태를 유지하고 가족·지인과의 연락을 지속해 개인 안전 상황을 공유할 것'도 함께 당부했다.
이번 조치는 중동 지역 내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이란 내 치안 및 항공·통신 환경의 급변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미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seo@dailyngonews.com











